유기농 화장품 시장서 글로벌 경쟁력 갖춘 춘천 바이오기업 ‘청담씨디씨제이앤팜’  

끊임없는 연구와 각 분야 전문가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피부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하기 위한 차별화된 기술력과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제조·연구개발하고 있는 춘천 바이오기업이 주목 받고 있다.

2013년 설립된 청담씨디씨제이앤팜 유한책임회사다.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청담씨디씨제이앤팜(유)는 해외 및 전문 기능성 화장품 생산과 판매에 강점이 있다.

2019년 디자이너와 콜라보 패키지로 개발한 마스크팩이 70억 이상 히트(Hit‧인기) 상품으로 판매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당시 국내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주로 중국 고객층에 적합한 상품 패키징과 면세점 입점을 통한 제품판매가 유효했다는 평가이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한 해외관광객수 감소로 면세점 판매 실적 하락으로 최근 기능성 효능을 중심으로 하는 병원 전문 화장품(닥터 더마치)과 신규 연구소장 영입, 자체 마케팅 인력 보강 등 기능성 화장품 소재 개발과 수출 다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미국 유기농 인증 시스템인 USDA NOP 인증을 획득해 60종 이상의 유기농 향장소재와 3종의 유기농 계면활성제 개발했다.

또한 유기농 화장품 제형과 관련 유럽 통합 유기농 인증시스템인 COSMOS Standard 인증을 획득해 30종 이상의 COSMOS Organic 인증 완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저자극 기반의 기초화장품, 유소아 전용 화장품 및 클렌저 등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다.

청담씨디씨제이앤팜 유한책임회사는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3개년 동안(2020년부터~2022년까지) ‘바이오 유망기업 육성 종합컨설팅 사업’을 지원받았다.

본 사업을 통해 54억원 정부과제 수주, 14건의 특허 출원/등록, 10억여원 상당의 수출계약(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등 성과를 창출했다.

‘바이오 유망기업 육성 종합컨설팅 사업’은 춘천관내 바이오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기업 건전성, 상장 가능성 등을 준비하고 IPO 상장을 목표로 하는 우수 잠재 유망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경영체계 구축을 지원해 IPO 진입 투자유치 연계 및 스타기업 성장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청담씨디씨제이앤팜 유한책임회사는 생산 전문 인프라 확보, 해외 유통채널 및 브랜딩 활성화, 해외시장 확대 등을 목표로 중장기적 성장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청담씨디씨제이앤팜 유한책임회사 권성필 대표는 “바이오 유망기업 컨설팅 사업은 기업 맞춤형 사업으로 IPO 상장을 목표로 하는 기업에게 우수한 제품 개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으며, 지속적인 지원으로 판로 확대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도움을 많이 받았다. 앞으로도 사업이 유지되어 춘천관내 우수 유망기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지속적인 상장 기업 배출을 위한 후속사업이 필요함을 지자체(강원도, 춘천시)와 공감해 내년부터 연례반복사업으로 ‘강원 바이오 유망기업 성장패키지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2023년부터 추진되는 사업을 통해 스타(성공)기업으로 가기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는 사업으로 꾸준히 지속 지원할 것을 협의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0,000원
  • 30,000원
  • 50,000원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 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신상훈

강원취재본부 신상훈 기자입니다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