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한우광역 브랜드인 '참예우'가 소비자시민모임 주관 '우수축산물인증위원회' 개최 결과, 13년 연속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됐다.
5일 전북농협에 따르면 2004년 이후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전국 지자체 추천을 통해 국내 축산물 브랜드를 대상으로 심사하는 공신력 있는 인증 제도다.
전문평가단이 품질, 위생, 안전성, 브랜드 관리 등을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해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최종 선정하며, 인증 기간은 1년 이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에서 전국 최초 8년 연속 명품인증도 수상했다.
'참예우'는 지난 2010~2012년 3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에는 2013~2020년 8년 연속 '국가명품인증'을 받았다.
권용학 NH참예우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는 "회원이 5만명이 넘는 '소비자시민모임'에서 신청 자격부터 생산에서 가공, 유통 단계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만큼 '참예우' 브랜드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증명했고, 브랜드경진대회에서 8년 연속 명품인증 수상은 도내 11개 시.군과 6개 축협의 축산 관련 기관 및 단체들의 도움없이는 불가능한 일로 모든 관계자 분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