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오는 6월 1일부터 12일까지 ‘2020년 동해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동해시 창업아카데미는 창업의 열정과 자질을 겸비한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를 발굴하고, 다양한 창업교육과 정보 제공을 통해 성공창업 기반을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6월 16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6월 중 6회에 걸쳐, 창업 트렌드 및 창업절차, SNS 마케팅 전략과 PT스킬, 회계 교육, 투자유치 역량강화 등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6월 1일부터 12일까지 참가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동해시 창업보육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시는 이번 창업아카데미에 20명 내외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자 중 80%(19시간) 이상 수강 시 수료증을 발급하는 한편, 향후 창업보육센터 입주 시 우대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동해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창업 여건 악화 등 어려움에 처한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육생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와 창업마인드 함양을 위해 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해시 창업보육센터는 한중대 폐교 이후 지역의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는 입주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 연계 컨설팅, 1:1멘토링, 창업 유관기관 직접 사업화 지원 등 총 284건의 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입주기업 전체 고용인원 52명, 매출 약 45억 원,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16건의 성과를 올렸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