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대 공무원노동조합 전남연맹 출범…최근영 위원장 취임

최 위원장 "조합원이 존중받고 도민이 신뢰하는 연맹 만들겠다"

공무원노동조합 전남연맹이 장흥통합의학컨벤션센터 인향관에서 제13대 공무원노동조합 전남연맹 출범식을 개최했다.

지난 5일 열린 출범식에는 전남 권역 조합원을 비롯해 전국 각 시·군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전남 지역 공직자와 관계기관 인사 등 다수가 참석해 제13대 전남연맹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최근영 제13대 공무원노동조합 전남연맹 위원장 ⓒ프레시안

새롭게 취임한 최근영 위원장은 출범사를 통해 "공무원노동조합 전남연맹은 조합원의 권익을 지키고 공직사회의 정의와 공정을 바로 세우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 며"공무원이 행복해야 전남도민도 행복하다.조합원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연맹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대립보다는 협력, 갈등보다는 상생의 정신으로 노사 간 신뢰를 바탕으로 한 건강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며 소통과 협력 중심의 노사 관계 정립 의지를 강조했다.

전남연맹은 앞으로 ▲조합원의 근무 여건 개선 ▲조직 간 연대 강화 ▲공정한 인사·복지 제도 확립 등을 주요 과제로 삼아 조합원의 목소리가 실질적으로 반영되는 열린 연맹 운영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제13대 전남연맹 최근영 위원장 출범과 함께 전남연맹은 새로운 리더십 아래 조합의 단합과 혁신을 통해 '더 따뜻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 구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위정성

프레시안 광주전남취재본부 위정성 기자입니다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