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ROTC 제156학군단 총동문회는 지난 1월 31일 상지대 본관 5층 강당에서 제8·9대 총동문회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래(19기) 초대회장을 비롯한 동문 50여 명과 학군단 관계자 및 후보생 10명, 장향실 대외협력처장을 포함한 교내 관계자, 제27기 총동기회장 및 임원진, 원주지회장 등 내·외빈 10여 명 등 총 7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부득이 참석하지 못한 동문들은 축하 화환과 꽃바구니, 찬조금을 통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총회 및 이·취임식과 함께 대학 발전기금 전달식도 진행됐으며, 지난 1년간 총동문회 발전과 학군단 운영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기 위해 송성규 제8대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장경업·이광배 부회장, 박성희 전임 학군단장, 김부건 학군단 교수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이날 이임한 송성규 제8대 총동문회장(ROTC 26기)은 육군항공 대령으로 전역했으며, 여주대 교수로 재직한 바 있다. 현재는 퍼스텍㈜ 사업본부장으로 활동 중이다.
새롭게 취임한 황상근 제9대 총동문회장(ROTC 27기)은 소령 전역 후 23년간 예비군 지휘관으로 재직했으며, 현재는 공로 연수 중이다.
황상근 회장을 중심으로 출범한 2026년 제9대 총동문회는 ‘찾아가는 총동문회’를 핵심 기조로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며, 대학 및 학군단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동문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 중심의 총동문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