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문경시청년센터 공유오피스텔 입주기업 모집

19~45세 계약기간 6개월(1년까지 연장가능), 입주는 3월 1일부터

▲문경시청 전경ⓒ문경시 제공

문경시청년센터(센터장 황지은)는 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와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26 문경시청년센터 공유오피스텔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공유오피스텔은 청년 창업가들이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으로, 업무 공간과 주거 기능을 결합한 창업 지원 인프라다.

입주기업은 공간 제공뿐만 아니라 청년센터에서 운영하는 창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네트워크 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함께 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19세부터 45세 이하 청년으로, 문경시에서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창업 5년 이내인 경우 지원 가능하며 관외에 주소를 둔 청년의 경우 입주 후 3개월 이내 문경시로 주소이전을 조건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계약 기간은 6개월(최대 1년까지 연장 가능)이며, 입주는 2026년 3월 1일부터 시작된다. 청년센터 4층에 위치한 공유오피스텔은 1인실 기준 17.64㎡ 규모로 기본 가구 및 생활시설, 공용주방 등 생활에 필요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입주자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생활하며 창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황지은 문경시청년센터장은“공유오피스텔은 단순한 공간 제공을 넘어, 청년들이 지역에서 정착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기반 사업”이라며 “문경에서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은 문경시청년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mgyc2516@mgyc.co.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과 제출 서류는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기호

대구경북취재본부 김기호 기자입니다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