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OPEN 페스티벌'이 경기북부 DMZ 일원에서 8월 11일부터 11월 5일까지 열린다.
'DMZ OPEN 페스티벌'은 예술과 학술, 스포츠 등 분단과 경계를 넘어 모두가 하나 되는 종합축제'를 컨셉으로 전시, 콘서트, 국제음악제, 평화걷기, 평화마라톤, 에코피스포럼 등으로 구성됐다.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DMZ OPEN 전시'는 8월 11일부터 11월 5일까지 파주 평화누리, 갤러리그리브스, 통일촌 등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언두 디엠지(UN DO DMZ)'를 주제로 DMZ의 재야생화, 비인간, 순환 등 세 가지의 소주제를 담고 있으며, 총 10명 작가의 23점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9월 6일에는 'DMZ OPEN 콘서트'가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며, 대중성 있는 아티스트들이 함께한다. 9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 'DMZ OPEN 국제음악제'가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개최된다.

국제학술행사인 'DMZ OPEN 에코피스 포럼'이 11월 3일부터 5일까지 고양시 소노캄에서 열린다. 이 포럼은 생태·평화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국내외 유명 학자들과 함께 실현 가능한 정책을 논의한다.
이외에도 11월 1일과 2일에는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를 걷는 'DMZ OPEN 평화걷기'와 'DMZ OPEN 평화마라톤'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벽넘기 등 장애물 시설 15개를 완주하는 1.2km 장애물 경기도 준비돼 있다.
'DMZ OPEN 국제음악제'와 'DMZ OPEN 콘서트'는 공연 티켓을 구매해야 참관이 가능하다. 'DMZ OPEN 국제음악제' 공연 티켓은 8월 1일부터 고양아람누리 누리집과 NOL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학생, 단체(4인 이상) 관람 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DMZ OPEN 콘서트'는 8월 13일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DMZ OPEN 페스티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