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 의병의 성지 경남 의령군에서 오는 4월 19일 오후 1시 의령군민문화회관에서 '제1회 홍의장군 전국 시 낭송 대회'가 열린다.
이 대회는 망우당 곽재우 장군이 17장령과 함께 의병을 일으켜 왜적과 싸워 승전한 것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나라 사랑 시 낭송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홍의장군'은 임진왜란 당시 전국 최초로 의병을 일으켜 1차 진주성 전투, 정암진 대첩, 화왕산성 전투 등에서 활약하며 승리로 이끈 망우당 곽재우 장군을 가리킨다.
그는 항상 붉은 옷을 입은 채 의병을 지휘하던 자신을 '홍의장군'이라 불렀다.
이 대회는 사단법인 의병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의령뉴스와 의령시낭송문학회가 주관하며, 의령군·의령군의회, 의령문인협회가 후원한다.
애국 시 낭송을 좋아하는 18세 이상 남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다만, 전국 시 낭송 대회 대상 수상자는 참가가 제한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4월 12일 자정까지 대회 추진위원회 전자우편으로 참가신청서와 애국 시 낭송 또는 자유시 낭송 녹음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우리나라 애국 시나 민족시 또는 자유시 원고 1편을 출품해도 된다. 시 낭송 파일을 제출할 때는 본인 이름과 시 제목, 시인 이름, 도서 제목, 출판사 등을 반드시 표기해야 한다.
대회 추진위원회는 시 낭송 전문인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정해 오는 4월 14일 개별 통보와 공고할 예정이다.
본선은 오는 4월 19일 오후 1시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열리며 참가비는 3만 원이다.
대회 대상과 금상 수상자는 각 상금 수여와 함께 다음 대회 축시 낭송자로 초청된다.
자세한 내용은 의병사업기념회 및 의령 홍의장군 전국 시 낭송 추진위원회에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