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대표이사 남현)은 제37회 고양행주문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행주대첩 투석전 '전국 박 터트리기 대회' 참가팀을 4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전국 박 터트리기 대회'는 행주대첩을 승리로 이끈 주요 전술이었던 투석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돌 모형을 던져 왜군을 상징하는 전자박을 터트려 왜군을 먼저 물리치는 팀이 승리하는 대항전이다.
팀은 가족, 친구, 동호회, 학원, 회사 등 전국단위로 선착순 모집하며, 접수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본 경기는 행주산성 역사공원에서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펼쳐지며,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순위에 따라 나눠 수여된다.

제37회 고양행주문화제는 투석전 프로그램 외에도 야간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으로 아름다운 한강을 배경으로 드론 쇼와 수상불꽃놀이가 만난 행주 드론 불꽃쇼를 주말 양일 저녁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창작뮤지컬 행주대첩, 축제장 곳곳에 숨어있는 미션을 수행하며 행주의 역사를 알아갈 수 있는 역사미션게임, 조선시대 캐릭터들과 한바탕 놀이를 할 수 있는 행주맨돌마을 테마존 등 다양한 공연·체험·참여 프로그램들도 준비돼 있다.
박 터트리기 대회의 모집요강 등 참가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