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군민을 대상으로 ‘제60회 군민대상’ 후보자 추천을 3월 14일까지 접수한다고 20일 밝혔다.
군민대상은 향토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기여한 군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올해는 총 8개 분야에서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추천 분야는 ▲문화교육 ▲나눔봉사 ▲경제 ▲애향 ▲효열 ▲체육 ▲농림축수산 ▲환경 등 8개 분야로, 이들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쌓은 인물들이 후보자로 추천될 수 있다. 특히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사람은 누구나 후보자로 추천될 자격이 있다.
후보자 자격은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에 등록기준지를 두고 있거나,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완주군에 거주한 사람, 또는 완주군 내 기관·단체·기업체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추천자는 각 사회단체장, 유관기관장, 군의회의원, 실·담당관·과·소장, 읍·면장 등으로, 추천서와 공적조서, 공적증명서 및 증빙자료, 사진 등을 첨부해 완주군 행정지원과(290-2252~2258)나 거주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해야 한다.
접수된 후보자는 현지 확인을 거쳐 군민대상 선정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심사를 거친 후, 제60회 완주군민의 날 행사에서 시상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