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출금 최대 1억원 이내, 연 최대 3.5%
인천광역시는 대출금리 상승으로 주거비 부담이 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최장 4년간, 연 최대 3.5%의 임차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청년인구를 인천으로 유입하고 정부의 출산장려정책에 부응하고자 대출금 이자는 1자녀 이상 가구(연 3.5%)와 그 외 가구(연 3.0%)에 차등 지원하며, 대출자는 시 지원 이자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만 은행에 납부하면 된다.
신청자 모집은 4월 2일부터이며, 모집인원 마감까지 인천청년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인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전입 예정인 19세~39세 무주택 청년 세대주로, 본인 연소득 6천만원 이하, 부부합산 연소득 8천만원 이하여야 하고 임차보증금은 2억5천만원 이하·면적 85㎡ 이하 주택(오피스텔)을 임대차 계약하는 경우여야 한다.
시는 신규 대출자(대환 대출 제외)를 대상으로 총 14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격 검증 후 선정된 대출 추천자는 3개월 이내 주택임대차 계약과 대출을 실행하고, 대출 실행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전입신고를 마쳐야 한다.
□꽃 전시회 30일부터 인천대공원서 개최
인천광역시는 오는 30일부터 4월 20일까지 인천대공원 꽃전시장에서 2024년 인천 꽃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다음 달 6·7일까지 인천대공원에서 진행되는 벚꽃축제와 병행 개최된다.
인천대공원 정문에 위치한 꽃전시장 내부에 수선화와 금잔화 등 19종 2만여 본의 봄꽃을 심고, 희망나무·우마차 등 다양한 조형물로 포토존을 꾸며 지친 일상생활 속에서 꽃처럼 피는 희망을 연출한다.
□연수구, '알뜰나눔장터' 4월 20일 개장
연수구는 자원재활용을 통해 자원낭비를 막고 환경보호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연수구 알뜰나눔장터'를 오는 4월 20일 구청 한마음광장에서 개최한다.
장터 판매자 사전등록은 4월 1일부터 15일까지 '연수구 알뜰나눔장터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판매부스 외에도 폐건전지를 새 건전지로 교환해주는 보상교환 행사와 업사이클링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자원순환 프로그램이 함께 꾸며지며,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당일 현장 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 방법 등 알뜰나눔장터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청 청소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