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소식] 영호스컵 결승 '윙즈라노' 2관왕

□승마대회·스포츠말 품평회 동시 개최…승용마 11두 낙찰

한국마사회가 경기 과천시 소재 렛츠런파크서울 승마경기장에서 지난 7일~9일 어린말 승마대회 2023 영호스컵(Young Horse Cup) 결승전과 스포츠말 품평회를 개최했다.

▲영호스컵(Young Horse Cup) 결승전과 스포츠말 품평회 시상식. ⓒ한국마사회

16일 마사회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는 이번 영호스컵 결승전과 스포츠말 품평회는 국내산 승용마 생산기반 강화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7월(전북 장수)과 9월(경북 상주), 10월(제주) 열린 어린말 승마대회와 스포츠말 품평회에 참가했던 승용마들이 참여했다.

영호스컵 대회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선보인 국산 승용마는 백승대 소유자의 '윙즈라노'였다. 앞선 10월 제주에서 열린 대회에서도 장애물 2관왕을 차지하며 일찍이 주목받은 윙즈라노는 이번 결승전에서도 장애물 2관왕을 차지하며 총 4000만원이 넘는 상금을 획득했다.

마장마술 분야에서는 한국마사회 소유의 '베스페로'가 2종목을 석권하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제17회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이자 한국마사회 승마단의 사령탑을 맡고 있는 전재식 감독과 호흡을 맞춰온 베스페로는 지난해 어린말 승마대회부터 마장마술 분야에서 수상을 이어가며 두각을 나타낸 바 있다.

스포츠말 품평회 결승에는 지역예선에서 우수한 등급을 획득한 국산 승용마들이 전국 각지에서 모였다. 특히 프랑스 셀프랑세(SF) 협회의 베누아 새그너(Benoit Chaigne, 64) 기술이사를 초빙해 전문성을 한층 높였다.

제주에서 지난달 열린 품평회에서 1위를 기록했던 3세마 '썬라이즈'는 이번 결승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어린말 승마대회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베누아 품평관은 “한국 승용마들의 수준이 생각보다 높아서 매우 놀랐으며, 그 중 놀라울 정도의 능력을 보였던 말도 다수 있었다. 한국의 승용마 시장은 유럽에 비해 크진 않지만 체계적인 생산·조련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금과 같이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한다면 유럽시장에서 뛸 수 있는 승용마를 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영호스컵과 품평회 결승에서 보여진 눈부신 성과는 국산 승용마 경매로 이어졌다. 이번 경매에 상장된 베스페로는 상장 승용마 중 최고가인 5000만원에 낙찰되며 새로운 주인을 맞이했다. 이밖에도 신동현 소유자의 승용마 '두리'가 4000만원에, 조재윤 소유자의 '선샤인아너'가 3000만원에 낙찰되는 등 총 11두가 경매를 통해 새 주인을 찾았다.

방세권 한국마사회 부회장 겸 말산업 본부장은 “독일, 프랑스 등 말산업 선진국처럼 한국도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만족하는 말 거래 시장이 형성될 수 있도록 승용마 경매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등 한국마사회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마사회TV, '경주로 마라톤' 성료 기념 경품이벤트 진행

한국마사회가 오는 23일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에서 ‘경주로 마라톤’ 성료를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경주로 마라톤' 성료 기념 경품이벤트 안내문. ⓒ한국마사회

16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마사회는 지난달 28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경주로 마라톤 RUN&FUN’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경주마들이 달리는 8cm두께의 모래 경주로에서 일반 국민들이 마라톤을 하는 이색적인 행사로, 3000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했다.

마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에서는 경주로 마라톤 번외 경기로 마사회 직원 3인의 ‘경주로 달리기 대결’ 콘텐츠를 제작해 1등을 맞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참여방법은 마사회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댓글로 ‘1등이 예상되는 사람’과 ‘내년 경주로 마라톤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후 네이버 폼으로 댓글 및 구독 인증사진을 업로드 하면 참여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24일이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경주로 마라톤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해 구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많은 국민들이 마사회TV를 통해 한국마사회의 다양하고 재밌는 콘텐츠도 감상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며 함께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0,000원
  • 30,000원
  • 50,000원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 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박진영

경기인천취재본부 박진영 기자입니다.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