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시장 김홍규)는 차별 없는 사회활동으로 함께 성장하며 평등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14일 오후 2시 시청 2층 대강당에서 ‘제30회 강릉시양성평등대회’를 개최했다.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우임)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더 큰 강릉, 더 따뜻한 강릉, 강릉여성이 함께 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시민 및 관내 유관기관․단체장,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이 모두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로 발전하기 위한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꾸며졌다.
식전공연과 더불어 이우임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21세기 남녀평등헌장 낭독, 제19회 디딤돌상 시상, 여성발전유공자 표창, 이임단체장 감사패 수여 등 시상식에 이어 관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하는 등의 1부 기념행사가 진행됐다.
2부는 회원단체별 장기자랑과 경품추첨 등 풍성한 행사들이 가득한 어울마당이 펼쳐졌다.
이우임 회장은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는 남성과 여성이 동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연대 및 협력으로 여성들의 인권과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양성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여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