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소식] 평택시, 포승(BIX)지구 입주기업 510억 투자협약 체결 등

□ 평택시, 포승(BIX)지구 기업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경기 평택시가 평택 포승(BIX)지구 산업시설 용지 입주를 위해 ㈜에치디엘, ㈜유원, ㈜코리아케미칼 등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경기 평택시가 포승(BIX)지구 입주기업과 510억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있다.ⓒ평택시

이번 투자 규모는 3만4000여㎡(1만286평) 부지에 투자액은 510억 원이며, 약 85명의 고용 창출도 이루어진다. 투자기업인 ㈜에치디엘은 자동차부품 제조시설, ㈜유원은 부품 및 산업분야 특수소재 생산공장, 그리고 ㈜코리아케미칼은 친환경 페인트 원재료 제조시설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시는 각종 행정지원,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며, 기업들은 목적시설의 조기 건립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친환경적인 시설로 운영·관리를 한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 기업의 귀한 투자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투자하기 좋은 도시 평택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항 인근에 있는 경기경제자유구역 포승(BIX)지구는 204만 6000㎡(62만평) 규모에 물류, 산업, 외투단지, 상업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0년 12월 준공 이후 지속적인 투자유치 추진하고 있다.

□ 정장선 평택시장, 미래 산업 선도기업 LG전자 평택공장 방문

정장선 경기 평택시장이 6일 LG전자 평택공장과 차세대 전기차 충전기 생산공장인 하이비차저 제조공장을 방문해 지역과 기업의 상생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평택시 관계자가 애로사항 및 지역과 기업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6일 LG전자 평택공장을 방문했다.ⓒ평택시

평택시에 따르면 정 시장의 이번 방문은 LG전자 권순일 상무와 면담을 통해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고 전기차 충전 솔루션 사업 분야의 출발점인 평택공장의 활력을 높이고, 미래 지향 산업 육성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LG전자는 1983년 평택공장을 기공해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하는 동안 평택시민과 함께 호흡해왔고, 올해는 전기차 충전기 기술을 보유한 자회사인 하이비차저 신공장을 평택에 구축해 전기차 충전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시는 평택지역 전략산업을 육성하고 기업환경 개선과 지원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평택은 균형잡힌 미래첨단도시를 위한 반도체, 수소, 미래자동차, 3대 축의 미래산업을 중심으로 경제 자족도시를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평택대, 2023 주한미군 한국어·역사·문화 교육 사업자 선정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는 경기도가 주관하는 2023 주한미군을 위한 한국어·역사·문화 교육사업(헤드스타트 프로그램) 민간보조사업자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평택대학교가 주한미군들을 대상으로 한국어·역사·문화 교육사업(헤드스타트 프로그램) 민간보조사업을 실시하고 있다.ⓒ평택대

이에 따라 평택대는 6개월간 도내 주둔하고 있는 주한미군을 대상으로 한국어 및 한국 역사·문화 교육을 총 20회에 걸쳐 진행한다.

헤드스타트 프로그램은 한국에 새롭게 배치되는 미군의 조기 적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한국어와 한국 역사·문화를 전파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의 공모 절차를 거쳐 사업자를 선정한다.

평택대 관계자는 “도내 주둔하는 주한미군 대상 한국어·역사·문화 교육사업을 위해 그동안 쌓아온 평택대학교의 교육 역량을 발휘해 주한미군의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수요를 충족하고, 양국간의 우호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대는 지난 2006년부터 총 1만 8천여명의 주한미군을 대상으로 헤드스타트 프로그램을 진행한 이력이 있으며, 주한미군 장병들의 한국 사회·문화의 이해와 지역사회와 갈등 완화, 한미 양국간 우호 증진 등에 기여해 오고 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0,000원
  • 30,000원
  • 50,000원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 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김재구

경기인천취재본부 김재구 기자입니다.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