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9일까지 40일간 2023년 속초시명장 선정 신청을 받는다.
지역 산업현장에서 우수한 숙련기술을 보유하고 기술발전에 크게 공헌한 사람을 명장으로 선정하여 지역산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속초시명장은 식품가공, 제빵, 미용 등 38개 분야 92개 직종에서 5명 이내로 선정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속초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자 △관내 사업체에서 3년 이상 종사한 자 △동일 분야 및 직종에서 15년 이상 종사한 숙련기술자 △강원특별자치도 지정 무형문화재 선정 경력 없는 자에 모두 해당되어야 신청할 수 있다.
접수가 끝나면 후보자에 대해 분야별 전문위원들의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 면접실사 후 3차 속초시명장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 중 명장 선정 결과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속초시명장으로 선정된 사람에게는 속초시명장 증서 및 현판 수여와 함께 내년 강원특별자치도 명장 선정 대상자로 추천하며, 판로 분야 지원 또는 각종 시책사업 지원·평가 시 가점이 부여된다.
이병선 시장은 “명장 선정을 통해 지역의 기술인 분들의 자긍심 고취와 판로개척 및 수익창출에 도움이 되어 지역산업이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관내 숙련기술인들의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