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은 제2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원서를 6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교부·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응시 자격은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아니한 사람을 비롯해 중졸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졸업생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사람, 고졸 검정고시는 중학교 졸업생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사람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http://www.gne.go.kr)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응시원서 현장 접수는 26일부터 30일까지 도교육청(2층 소회의실)을 비롯해 진주·통영·김해교육지원청에서 가능하고 온라인 접수는 29일까지 검정고시 원서접수 사이트(https://kged.go.kr)에서 가능하다.
단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의 경우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 등이 있거나 출입국 제한 조치 등에 따라 귀국이 어려운 경우에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교육청 누리집(http://www.gne.go.kr) 알림마당→시험정보→검정고시→2023년도 제2회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영선 과장은 "코로나19 확진자 및 유증상자의 경우 가급적 온라인 접수를 이용하기 바란다"며 "부득이 현장 접수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입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검정고시의 시험 장소는 7월 28일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에 공지하고 시험일은 8월 10일이며 합격자 발표일은 9월 1일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