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 중 단연 눈길 끈 '임실N치즈축제'…관람객 '호평'

임실군,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참가…유제품 무료시식 '공략'

전북 임실군의 트레이드마크인 ‘임실N치즈축제’가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서 인기를 끌며 그 위상을 뽐냈다.

임실군은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제3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 임실N치즈축제 등 임실 관광 홍보를 위해 참가했다.

이번에 열린 제3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는 대한민국 축제 관련 지자체와 기업 등 300여 곳이 한자리에 모여, 축제박람회 중 사상 최대규모 종합축제의 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북 임실군이 7일부터 사흘간 부산에서 열린 대한민국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임실N치즈 축제를 홍보하고 있다. ⓒ

지역 대표축제를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음은 물론 바이어 상담회 및 전문가 특강이 진행되어 관련 업계 및 지자체간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자리다.

또한 일반 참관객 대상으로 지역별 대표축제를 홍보할 수 있는 B2B 형식의 1대1 상담회도 진행됐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치즈늘리기 체험, 축제영상 상영, 피치 캐릭터 퍼포먼스 등을 통하여 제9회 임실N치즈축제 및 임실N치즈를 홍보했다.

올해 임실N치즈축제는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9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임실치즈마을․임실읍 일원에서 개최된다.

군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게 새로운 모습의 축제 이야기를 새로운 트렌드에 맞게 양질의 콘텐츠 개발로 10개 테마 76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임실N치즈축제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특히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과 출렁다리, 임실치즈테마파크, 왕의 숲인 성수산과 사선대, 오수 의견관광지 등 임실군의 주요 관광지 홍보를 위한 다양한 퍼포먼스로 박람회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전북 임실군이 7일부터 사흘간 부산에서 열린 대한민국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임실N치즈 축제를 홍보하고 있다. ⓒ

(사)임실엔치즈클러스터사업단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임실N치즈와 요거트 등 우수한 유제품을 판매하고 무료 시식도 병행하여 부산․경남 지역의 소비자를 적극 공략했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맛있고 재미있는 치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관광객 유치와 임실을 홍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심 민 임실군수는 “이번 2023년 제3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참가는 임실N치즈축제가 천만관광 임실시대를 이끌어 갈 주요 관광지와 연계하여 관광자원들을 알림은 물론 대한민국 축제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명성을 떨칠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0,000원
  • 30,000원
  • 50,000원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 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배종윤

전북취재본부 배종윤 기자입니다.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