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13일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2022년 우수 지역특화발전특구 시상식’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전국 184개 지역 특구를 대상으로 특구 운영성과에 대한 서면평가, 현장평가 및 발표평가를 통하여 지난 11월 10일 최종 선정된 9개 우수특구를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특구로 선정된 ‘강릉 싸이언스파크 특구’는 강릉과학일반산업단지에 조성되어 있으며, 정부출연연구기관과 지역혁신기관, 160여 개의 기업이 집적화되어 산학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기업 성장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여 강릉시 전략산업인 세라믹 소재산업과 바이오산업의 집중육성을 통한 고용 창출과 매출 증대 등 지역경제에 긍정적 파급효과를 이룬 것이 주요 성과로 평가받았다.
이번 시상과 함께 지원되는 5000만원의 포상금으로 내년 5월 중 강릉시 전략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여 특구 기업이 우수인력을 확보하고 지역 내 일자리를 증대시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강릉 싸이언스파크 특구가 지역 경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원과 홍보에 힘써 강릉을 첨단산업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