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4일,25일 양일간 금호제주리조트에서 열린 ‘2022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보고대회’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2022년 우수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보고대회’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사업을 평가 해 전국 220여개 청소년지원센터를 대상 중 6개 상위 우수기관으로 선정 됐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시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며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2015년부터 학교 밖 청소년의 맞춤형 자립 지원 및 학업 복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센터 특화 사업으로 시 예산을 지원받아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는 春夏秋冬 꿈꾸는 테마 기행’을 운영하며, 소풍, 캠프, 문화 체험, 졸업여행 등 테마가 있는 여행을 기획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청소년기 추억을 만드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함께 운영되는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00년 4월 개소를 시작으로 청소년의 상담 및 복지 증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시가 운영하는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꿈드림 센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열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한 직원 모두의 성과라고 생각하며, 시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꾸고 이루어 나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 지원, 교육지원, 직업 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를 그만두고 고민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4-556-3000)으로 연락하면 다양한 지원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