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은 오는 11월 26일~27일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과 대회의실(301호)에서 ‘2022년 경남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2023년 고교학점제 단계적 도입과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하여 도내 초・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의 궁금증을 해결할 기회를 제공한다.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대상인 현재 중학교 1학년과 단계적 적용 대상인 중학교 2, 3학년에게는 좋은 정보를 얻을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행사 내용은 △다양한 주제 특강(진로, 초청, 교육과정) △진로를 찾아서(진로・탐색 체험, 진로・학업 설계 일대일 상담) △지금 우리 학교는(일반고 고교학점제 연구학교・이끎학교관) 등이다.
특히 다양한 고교학점제 관련 특강과 진로・학업 설계 상담 등 사전 온라인 신청과 더불어 현장 신청도 함께 운영하며 상담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일대일 진로・학업 설계 상담은 온・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청에서 추진 중인 고교학점제 운영 과정을 안내해 현재 초・중학교 학생과 학부모가 고등학교 생활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고교학점제 도입을 위해 교육 현장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