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와 ㈜미디어 아라리 GDNtv가 지난 6일 서울 영등포 복지TV 본사에서 문화교류와 전통문화콘텐츠 창달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복지TV와 ㈜미디어 아라리 GDNtv는 복지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상호 협조하여 장애인 문화예술의 진흥 및 창달과 국민의 문화 향유권 증진에 기여하기위해 다각적인 실무 논의를 통해 양 기관 협력 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구체적 협력 방안을협의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양 방송은 △장애인 국악 교육 △장애인 국악 경연대회 및 실버 국악경연대회 공동 개최 △향기가 있는 음악 '사인사색 ' 및 전통문화예술인 토크 쇼'산조(酸操) ' △장애인들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정의 개발 및 운영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선우 복지TV 사장은 " 코로나19로 더욱더 침체된 국악계에 새로운 활력소를 충전시켜 드리기 위해 미력하나마 보탬이 되고자 협약을 하였고, 국악에 재능 있는 장애인들을 발굴하는 프로그램 및 대회를 진행하고, 기존 틀에서 벗어나 모든 시청자들이 국악에 쉽게 접근하여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국악토크쇼를 9월 초부터 방송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태민 GDN tv대표이사는 “예술성이 뛰어난 장애인 인재를 발굴하여 뛰어난 문화예술인으로 육성하여 장애우들이 전통문화예술을 함께 계승발전을 할 수 있게 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전통문화예술복지가 형성되어야 한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