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에서 기금의 안정적 운용과 투자 다변화 등을 고려해 '2021년도 제1차 자산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
기금운용본부는 주식, 채권, 부동산·인프라·투자 및 수탁자책임, 리스크관리, 법무 등 기금운용 각 분야에 걸쳐 모집이 진행되며, 채용 절차를 거쳐 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특히, 글로벌 자산운용 전문가로서의 역량과 함께 최고의 직업 윤리를 갖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올해부터 전문업체를 통한 인성검사 및 평판조회를 실시한다.
이번 모집에 따른 지원서 접수는 이날부터 28일(오후 6시 마감)까지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4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각 분야 직급별 자격요건 등 운용직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금운용본부는 국민연금기금에 대한 전문적인 관리를 위해 투자실무경력자를 대상으로 매년 2~3회 운용직 공개 모집을 실시하고 서류 및 면접 전형 등을 거쳐 적합한 인력을 선발하고 있다.
김용진 이사장은 "세계 3대 연기금 기관에서 국민의 노후자산을 운용한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글로벌 투자 전문가로 함께 성장할 역량과 열정을 가진 인재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