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020년 하반기 동해시평생학습관 정기교육을 오는 8월30일부터 12월 18일까지, 시민정보화교육은 9월부터 12월까지 각각 개강한다.
하반기 정기교육 과정은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등 총 6개 과정에 32개 반이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과 지역 정보화 제고를 위한 컴퓨터기초, 인터넷활용, 한글 등 6개 과정을 편성해 진행하기로 했다.
평생학습관에서는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장기화됨에 따라 일부 정기과목과 수강인원을 조정·축소하고, 특히 플루트, 오카리나, 요가 등 비말 감염 우려 수강과목은 단계별 개강할 예정이다.
또한, 학습관 출입자에 대한 발열체크와 청사 내 방역활동, 전산 교육장에 비말방지 차단막 설치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및 감염예방 활동을 강화·운영할 계획이다.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일정 및 수강 안내는 동해소식지와 동해시 홈페이지의 정보화교육센터, 수강생 모집 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순희 평생교육센터 소장은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로 하반기 교육을 일부 조정하지만, 일자리와 연계된 교육 과정을 지속 발굴하면서 수강생 안전을 위한 방역 활동에도 심혈을 기울여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