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코로나19로 일자리 채용 현장에서 비대면 채용방식으로 채용 환경이 전환됨에 따라 ‘AI면접 체험’ 등 도내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AI취업준비 사업을 추진한다.
AI취업준비 사업은 취업준비생들이 달라진 채용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AI면접과 AI 자기소개서 분석' 등의 시스템을 연습․체험 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AI 면접은 주어진 질문에 답변하고 최종적으로 답변자에 대한 종합결과 영상리뷰 인성검사 적성검사 결과 등을 확인 할수 있다. 또 AI 자기소개서 분석 시스템을 통해 자기소개서를 입력하면 자기소개서에 표현된 역량 및 직무요구 역량 등을 분석 안내 한다.
참여자들에게는 전문가를 통한 자기소개서 및 면접관련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 방법은 오는 29일 부터 제주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한 뒤 정해진 날짜에 방문 하면된다. AI 면접 프로그램은 제주고용센터(3층 화상면접관)에 3개소, 제주더큰내일센터(3층) 1개소에 설치돼 있다.
손영준 제주특별자치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최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면접 등 다양한 방식이 선보이고 있다”며, “이런 현상은 코로나 19로 인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도내 취업준비생들이 변화하는 채용시장에 맞게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계속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