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선수협회–리컨벤션, 부산서 스포츠 국제행사 협력

선수 복지·사회공헌·국제행사 기획까지…스포츠 기반 공동사업 확대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와 국제행사 전문기업 리컨벤션이 부산을 거점으로 스포츠 기반 국제행사와 사회공헌 사업 확대에 나선다.

6일 양측은 부산 센텀에 위치한 리컨벤션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스포츠를 매개로 한 사회공헌 활동과 국가대표 선수 복지 증진, 공동 프로그램 및 국제행사 기획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측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와 (주)리컨벤션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프레시안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 국가대표 선수 복지 증진, 공동 프로그램 및 행사 기획, 공동사업 판로 확대와 마케팅 협력 등을 추진한다. 특히 국가대표 선수 네트워크와 국제행사 기획 역량을 결합해 스포츠와 MICE 산업을 연계한 협력 모델을 구체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노준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은 신뢰와 상생을 바탕으로 한 협력의 출발점"이라며 "국가대표 선수들이 쌓아온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외 스포츠 행사에서 실질적인 시너지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봉순 리컨벤션 대표는 "스포츠의 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함께 실현하는 협력"이라며 "부산을 중심으로 스포츠 컨벤션과 국제행사 기획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공동사업 성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산에서 열리는 스포츠 관련 국제회의와 행사 유치·운영을 확대하고 스포츠와 지역 산업을 연결하는 협력 모델을 단계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윤여욱

부산울산취재본부 윤여욱 기자입니다.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