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 로컬JOB센터(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 주관으로 18일 한누리전당 산디관에서 열린 ‘2024년 장수군 일자리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는 1:1 맞춤형 채용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지역 구직자들의 취업기회를 확대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번 행사에는 장수농공단지 신규 입주기업인 참그린푸드시스템과 장수 지역 내 우수기업 9개소가 참여했고 구직을 희망하는 구직자 약 200여 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주최 측은 이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취업 상담과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제공해 구직자들이 각자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줌으로써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전북특별자치도 일자리센터 및 전주기전대 일자리플러스센터 등 유관기관들이 참여해 참석자들에 대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 적성에 맞는 구직상담, 일자리정책 등의 안내를 맡았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스트레스검사, 퍼스널컬러메이크업, 취업타로, 목공예체험, 유리공예체험, 행운다트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통해 참여자들의 구직활동을 응원했다.
최민강 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취업성공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성료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장수군 로컬JOB센터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향후 일자리박람회와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