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와 경기도는 경기경제자유구역 고양JDS지구 추가지정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15일 백석업무빌딩 20층에서 개최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주민설명회는 개발계획에 대한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의 공고·공람 및 설명회를 규정하고 있는 환경영향평가법에 따라 마련됐으며, 관심 있는 지역주민 등 시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다
주민설명회에서는 경기경제자유구역 고양JDS지구 추진 경위, 진행 상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한 발표와 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개발계획의 전략환경영향평가 초안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특히, 개발계획의 환경적 적정성, 대상지역 개황, 환경영향 예측 및 저감방안 등 전략환경영향평가에 대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다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계획돼 있다. 주민은 질의응답을 통해 고양JDS지구 경제자유구역 추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현장에 비치되어 있는 의견서 작성을 통해서도 의견제출이 가능하다. 의견제출 기한은 2024년 10월 28일까지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고양JDS지구 경제자유구역 추진의 주요 진행상황과 개발계획의 환경영향평가서 내용을 공유하고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고양시가 글로벌 자족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이 꼭 필요한 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