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K-ESG 경영대상' 은행부문 종합ESG대상 수상

모범적인 ESG경영 실천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이 '2023 K-ESG 경영대상'에서 은행부문 종합 ESG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ESG 경영대상'은 환경경영(E), 사회적가치창출(S), 지배구조 건전성 확보(G) 등 모범적인 ESG경영을 실천하며 기업가치를 상승시키고 지속가능한 경영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사례 기업을 업종별로 선정·발표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는 미션 아래 은행권 최초 ESG 데이터플랫폼을 구축해 체계적 ESG 경영 체재를 확립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은행부문 종합 ESG대상을 수상했다.

황병우 은행장 취임 이후 DGB대구은행은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해 은행 내 ESG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ESG 업무규정을 제정하는 등 선도적 경영체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ESG 금융 관련 데이터 수집과 모니터링이 가능한 ESG 데이터플랫폼을 개발해 체계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금융기업의 특색을 살린 상품도 눈에 띄는데 'YES DGB 건강한 지구 만들기 실천 서약서' 제출 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YES DGB 사업자 우대 통장을 출시해 지역기업의 ESG 활동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또 신용보증기금과 '탄소 중립 실천 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해 기업의 저탄소 전환 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역 사회와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 경영도 함께 실천하고 있다.

한전 대구본부와 에너지 절감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어 전기 사용 저감활동에 앞장섰으며, 지난 21일 개막한 'iM Bank 오픈 골프대회'도 탄소제로를 목표로 대회 기간 중 발생하는 탄소배출량만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E-순환 거버넌스 자원순환체계 구축, 종이 사용을 줄이는 페이퍼리스(Paperless) 확대, 쿨 코리아 챌린지 동참, 블라인드 공정 채용 인증 획득, DGB 윤리센터 운영 등 다방면의 ESG 활동을 펼치며 다양한 ESG 성과를 향상해 나가고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K-ESG 경영대상 수상은 DGB대구은행이 은행 업종 내에서 2006년 국내 기업 최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후 꾸준히 ESG 경영을 확대 실천해 온 선구적 역량을 인정받은 중요한 성과"라는 소감을 전하면서"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고도화된 ESG 사업수준을 유지하고 지속 가능 경영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 DGB대구은행, ‘2023 K-ESG 경영대상’ 은행부문 종합ESG대상 수상 ⓒ 대구은행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0,000원
  • 30,000원
  • 50,000원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 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권용현

대구경북취재본부 권용현 기자입니다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