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 남부 도서관은 오는 9월 24일 열리는 제6회 가족독서골든벨에 참여할 45 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울진군이 주관하고 한울원자력본부에서 후원하는 책 읽는 울진! ‘가족독서골든벨’은 주기적·장기적 독서문화 진흥과 독서 활동을 통해 건강하게 소통하는 가족문화 형성 및 가족애를 키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마련된 이번 골던벨은 도서관의 역할이 독서 장소를 넘어 지역사회의 중심공간으로 확장됨에 따라, 독서에 대한 흥미 유발과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군민이 참여하는 행사이다.
올해의 선정 도서는 아동도서 △오리부리 이야기, 청소년 도서 △보통의 노을, 일반도서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가 등이며 올해 골든벨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시상하고 모든 수상 가족에게는 문학관 탐방의 특전도 주어진다.
김선자 도서관장은“이번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가족, 친구들과 소통의 시간이 부족해진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책 읽는 기쁨을 느끼고 서로 공감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 통합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울진남부도서관(054-788-1107) 또는 각 지역의 작은 도서관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