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18일~ 다음 달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경북 발전을 위한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무한상상! New경북!’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경북도정에 관심 있는 국민과 공무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분야에 구애받지 않고 지역발전을 위한 모든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다만, 이미 시행중이거나 단순 불만사항 및 불합리한 관행 개선 등 단순 민원성 제안은 제외된다.
참여방법은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공모제안 또는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 도민행복제안, 우편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시 가능성, 창의성 등의 심사기준을 거쳐 채택된 제안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부상이 지급된다.
금상 최대 800만원, 은상 최대 500만원, 동상 최대 300만원 등 총 14건으로, 채택된 제안은 도정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성구 경북도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공모전이 민선8기를 맞아 지방시대를 선도하고자 하는 경북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도정에 반영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많이 제안해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