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제1회 한의약 미래 신제품․신기술 발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24알 한국한의약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미래 신성장동력 신제품·신기술을 국민에게 널리 알려 한의약 과학화 성과 등을 홍보 및 한의약산업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진행한다.
신청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한의약 관련 기업, 대학, 병원, 벤처, 연구소 등에 재직(재학) 중인 개인 또는 팀으로써 신제품․신기술의 근거 논문 또는 특허(출원․등록) 등을 제시할 수 있고, 시제품(제품) 제출 또는 시연(기술)이 가능해야 한다.
대상은 품목허가 또는 신의료기술평가 단계에 있거나, 연구개발(비임상·임상) 중에 있는 신제품․신기술까지 모두 가능하며, 분야는 한의약 이론과 임상기술 등과 첨단 과학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한약제제, 한의 의료기기․신기술, 한의약 S/W․신소재, 융복합 제품 또는 기술이 모두 포함된다.
경진대회 일정은 참가 신청한 신제품·신기술을 대상으로 오는 11월에 예선 평가를 실시, 방송사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본선에 진출할 후보 선발, 본선에서 창의성과 품목허가 등 시장진출 및 미래 성공 가능성, 투자유치 및 해외진출 가능성 등에서 최종 우승한 대상(1점)에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사업지원 상금 5천만 원을 수여하는 등 총 8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 신청방법 등에 대한 설명회가 9월 8일 14시에 온라인으로 진행, 예선·본선 등 모든 과정은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방송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