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지난 29일 사회적경제과와 5개 중간지원기관이 참석하는‘2021년 제1차 경북도 사회적경제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올해 사회적경제 정책방향,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공모사업에 대한 대응방안, 당면현안 등이 논의되고 현장의견 수렴도 함께 이뤄졌다. 도는 경북형 사회적경제의 모델 정립을 위한 4대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가치를 나누는 경제, 모두가 누리는 경북’을 비전으로 하는‘경상북도 사회적경제 L. E. A. D. 전략’을 제시했다.
이어 최근 정부의 사회적경제 관련 이슈와 관련 법률 제‧개정 진행사항, 부처별 정책방향 및 주요사업 등 정책동향을 안내하고 경북 사회적경제의 중점 추진방향을 설명했다. 특히, 사회적경제 관련 국가공모사업이 점점 다양해지고 사업의 수행기관이 지방자치단체에서 민간 직접사업으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에 맞춰 경북 사회적경제기업 및 민간기관의 공모사업 확보를 위한 전략적인 지원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도는 간담회를 통해 나온 다양한 건의사항과 당면현안 등을 보완해 2월말 시‧군 담당부서 및 사회적경제협의체가 참여하는 2차 간담회를 열 예정이다.
배성길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민‧관 사회적경제 정책간담회는 기업 관계자와 행정, 민간지원기관이 소통하고 지혜를 모으기 위해 2019년부터 정기적으로 실시했다”며“도는 사회적경제 현장 종사자들의 생생하고 소중한 의견을 모아 ‘기업 공감형․선도형’ 사회적경제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