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는 지난 22일 대구 약령시 한방체험의료타운 청년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 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은 대구 약령시 활성화와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조성된 한방복합문화공간으로 총 7개 층으로 구성돼 있다. 1층, 4층, 5층, 6층은 한의약 홍보관, 한방제품 홍보·판매장, 한방의료·뷰티 체험장으로 조성돼 있으며, 2층, 3층, 7층은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의 복합 청년몰조성사업으로 지정, 예비 청년 상인들의 창업 공간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대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복합청년몰조성사업으로 지정된 한방의료체험타운 7층 4개 점포에 대한 학생 창업과 운영 그리고 다양한 공연 및 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와 대구약령시장 청년몰조성사업단은 한방의료체험타운과 청년몰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 및 프로그램의 운영 실적 등 전국적 문화·예술 분야 경쟁력 갖춘 대경대학교와 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경대학교 이채영 총장은 “대경대학교는 현장경험형 교육 및 산합협력을 통한 문화서비스산업 특성화 대학으로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대학만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한방의료체험타운 청년몰 사업의 참여는 교육, 실습, 창업, 사후관리의 학생 창업의 성공적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