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산하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학장 지경배)는 강원기자협회(회장 박정민)와 22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현장 맞춤형 기술교육 지원과 대학 홍보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대학 주요 교육성과 및 신입생 모집 미디어 홍보 협력 ▲언론인 역량 강화 및 복지증진을 위한 대학 시설·기자재 및 기술 교육 프로그램 지원 ▲지역 기술인재 양성 및 활성화를 위한 공동 캠페인, 세미나 추진 ▲네트워크 강화 및 교류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강원기자협회에는 강원지역 12개 언론사에 소속된 280명의 회원들이 있다.
지경배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언론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우리 대학의 교육 및 인재 양성 성과를 널리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춘천폴리텍대학은 81.8%의 취업률(2024 대학정보공시기준)과 80%에 달하는 장학금 수혜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강원권 전략 산업과 연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기술인재 양성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