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상반기 '가상오피스' 입주기업 모집

경기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2026년 상반기 가상오피스 지원사업’ 입주 기업을 다음 달 말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가상오피스 지원사업은 업사이클·친환경 분야 예비창업자와 창업 5년 이내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비상주 사업자등록 주소지를 무상 제공하고, 공유오피스(비지정 좌석)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상오피스 지원사업' 입주기업 모집 안내문 ⓒ광명시

창업 초기 사무공간 임대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사업 기반 마련을 돕기 위해 추진된다.

모집 규모는 25개 사 내외이며, 선정 기업은 공유오피스 외에도 회의실과 커뮤니티실 등 부대시설을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 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은 가상오피스 지원 계약 체결 후 1개월 이내에 사업자 주소지를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로 등록하거나 변경해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자는 광명시 누리집 또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에서 제출 서류를 확인한 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업사이클 및 친환경 분야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사업화 자금 지원, 판로 개척 등 단계별 기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상오피스 지원기업은 관련 프로그램 참여 시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승표

경기인천취재본부 전승표 기자입니다.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