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지경배) 춘천캠퍼스는 28일 대학발전위원회 장학금 기탁 및 수여식을 개최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대학발전위원회는 매년 캠퍼스 발전과 지역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과 대학발전기금을 꾸준히 기탁해오고 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박승균 회장((주)새한공조 대표)과 유수륜 전 회장(두원에너지 회장)이 참석하여 재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총 194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행사 종료 후 대학발전위원회 위원들은 융·복합프로젝트 작품전시회를 함께 관람했다.
이번 전시회는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 및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자리로, 위원들은 학생들의 교육성과와 기술 완성도를 직접 살펴보며, 현장 중심 직업교육의 성과와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이어 열린 대학발전위원회 하반기 정기모임에서는 올해 추진된 주요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대학 발전 방향과 산학협력 확대 방안, 장학사업 운영 방향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박승균 회장은 “장학금 지원을 통해 재학생들이 보다 발전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잇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적인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동향에 대비하기 위해 학과 신설 및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 자동차과는 전기자동차과로 개편되어 전기차 구동 기술 및 배터리 시스템 등 미래차 핵심 기술 교육을 강화하고, 스마트 설비 운용 및 에너지 효율관리, 친환경 플랜트 기술을 위해 기존 산업설비과를 에너지설비과로 개편할 예정이다.
또한 바이오·의약 산업 성장 및 지역 산업 구조 변화에 맞춰 바이오의약공정과를 신설하였으며, AI 기술 융합 수요 확대와 국가 전략 산업 수요를 반영해인공지능SW융합과를 AI융합과로 개편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오는 11월부터 2년제 학위과정 수시 2차 모집과 함께, 전액 국비로 운영되는 직업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전문기술과정은 만 15세 이상 학력과 무관한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하이테크과정은 만 39세 이하 전문대졸 이상 학력자 또는 2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과 경력전환을 돕는 교육과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