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임실군의회가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군민 제안 접수기간'을 운영한다.
오는 11월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실시하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군민들로부터 각종 의견과 제보를 받아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서다.
28일 임실군의회에 따르면 행정사무감사는 다음 달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임실군청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출자·출연기관인 임실치즈테마파크,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임실고추앤농산물가공판매(주)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임실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주관한다.
군민 제안 접수 기간은 2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다.
접수대상은 ▲군정과 행정 전반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군비 보조금 부당수령 및 주요 사업의 예산 낭비 사례 ▲각종 비리·부도덕 행정 실태 ▲기타 군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항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사항 혹은 개인 재산·신변 등 사익에 관한 민원 사항, 재판이나 수사 중인 사건, 인신공격 또는 허위 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등은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 방법은 임실군의회 홈페이지, 직통전화, 우편, 직접 방문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가능하며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에 반영되거나 참고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양주영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군민의 대의기관인 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