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시장, 2024년 제24기 지방자치대학 수강생 대상 특강 실시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이 14일 ‘제24기 지방자치대학’ 수강생 대상 특강에서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 건설을 위한 미래 발전 비전을 제시했다.
이 시장은 이날 ‘포항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주제로 ‘신산업으로 미래가치를 높이는 시정, 민생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시정, 정주 여건 개선으로 일상 가치를 높이는 시정 등을 설명했다.
이어 포항을 대표하는 첨단 신산업인 전지, 바이오, 에너지산업과 MICE·푸드테크 산업의 육성 방향을 중점적으로 설명하며, 이를 통해 더 큰 포항으로 도약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민생경제를 최우선으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지원, 좋은 일자리 확대, 촘촘한 생애주기별 복지에 집중하는 한편 교육·의료·녹색 생태 환경 등 정주 여건 개선으로 일상의 가치를 높여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날 특강에서 수강생들과 ‘지속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 건설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특히 지방자치와 우리 포항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의 미래가치는 현재 포항이 당면한 과제를 어떻게 풀어나가느냐에 달려 있다”며 “신산업 육성과 민생경제 활력, 정주 여건 개선으로 미래 포항의 가치를 한 단계 도약시켜 살기 좋은 도시 포항 만들기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