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연구원은 오는 21일 ‘2024년 웨비나 이음토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웨비나 이음토크’는 정책 담당자와 현장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연구보고서의 질적 수준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온라인 줌 화상회의를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돼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도교육연구원에서 수행한 ‘교육데이터 인사이트’와 ‘현안 보고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우선 김진희 도교육연구원 부연구위원이 ‘OECD PISA 2022와 경기도교육연구원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우리나라와 경기도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과 학습 환경’에 대해 주제 발표가 이뤄진다.
또 엄수정 도교육연구원 부연구위원의 ‘온라인 학습의 학력 인정 해외 사례 분석’과 백병부 도교육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경기도교육청 교육전문직원 직무역량평가에 대한 인식 및 개선 방안’ 등의 주제 발표도 이어진다.
이어 송윤미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장학사와 정재엽 오산고현초등학교 교감 및 성지현 안산교육지원청 장학사가 각 발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며, 온라인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도교육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 이음토크는 현장과 연구를 연결하는 중요한 다리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참여를 통해 연구 결과가 교육 현장에 실질적으로 적용돼 정책 수립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