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은 최근 해양레포츠센터에서 군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직급별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군 이에 앞서 6회에 걸쳐 시행된 직급 별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직급 별로 지향해야 할 역할을 재정립하고 직무 전문성을 강화해 다 변화하는 행정 수요에 맞춰 전 직급 공통 특강을 4회 추가해 직무 전문성을 보완 ,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시행된 직급 별 역량 강화 교육은 직급별로 요구되는 맞춤형 교육 기회의 부재를 극복하고, 각 직급따라 요구되는 리더십 및 직무 역량을 향상을 위해 마련 됐다.
교육 과정은 ▲ 5급 이상‘고급관리자 직무연수 과정’ ▲ 6급,‘중간 관리자 역량 강화교육 및 핵심리더 양성연수’▲ 7급 ‘중급행정 역량강화 교육’ ▲ 8급 ‘행정실무 역량강화 교육’ ▲ 9급 ‘기초행정 역량 강화 교육’ ▲ 공무직‘직무 및 기본소양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한편, 울진군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행정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현안 과제 해결을 위한 전 직급 공통특강을 9일부터 16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한다.
회 차별로는 ▲1기 ‘공직사회 혁신특강’▲ 2기‘2024 트렌드코리아 특강’▲3기‘공직자 소통·공감 역량강화 특강’▲4기‘친절역량 향상 및 인구정책 특강’을 진행하며, 매 회차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들이 전문 지식과 현장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전 직원 대상‘변화의 바람! 더 큰 성장!’을 주제로 군수 특강도 함께 진행해 울진군의 비전과 정책 방향에 대해 직원들과 의견을 공유하는 상호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앞으로 군은 변화하는 행정업무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신규 공직자의 공직생활 적응을 위한 임용 예정자 교육 및 지역현안 문제 대응을 위한 교육 계획을 수립, 개인과 조직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직원교육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실무에 적용 가능한 맞춤형 교육으로 공무원의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나아가 일하고 싶은 직장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직원 교육을 다각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