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포항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이강덕 시장,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위해 다양한 시책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

1,000여 명 참석, 세대 간 화합의 장...효행 의미 되새겨

장한 어버이·효행자·노인복지기여자 등 33명 대상 표창 수여

노인 일자리 홍보, 노인학대 예방캠페인, 미용 봉사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경북 포항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쓴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제52회 어버이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8일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포항청년회의소 주관으로 주요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지역 어르신 1,000여 명이 참석했다.

▲포항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쓴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제52회 어버이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

정정욱 포항청년회의소 회장은 “효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자리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효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포항청년회의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은 가온누리 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자녀들을 올바르게 인도한 장한 어버이와 연로한 부모님을 지극정성으로 봉양한 효행자,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등 3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참석 내빈 일동은 지역 발전에 이바지해 온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하며 큰절을 올렸다.

이어 식후 행사로는 MBN ‘불타는 장미단2’ 신동가요제에서 우승을 차지한 포항시 홍보대사 류연주 양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부대행사로는 포항시니어클럽, 포항일자리창출시니어클럽이 참여한 어르신 일자리 홍보, 남구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와 치매안심센터의 혈압, 혈당 체크 및 치매 관리, 경상북도 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의 노인학대 예방 홍보 등이 마련됐다.

또한 포항청년회의소가 운영한 디지털안내소에서는 스마트폰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사용 방법을 안내했다.

이와 함께 예스치과의 구강 건강 체크, 성수미헤어갤러리, 디톤헤어양학점, 장수영디그니티헤어, 예주헤어, 미당헤어가 참여한 미용 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졌다.

이강덕 시장은 “어르신들이 만들어 온 지난 날들의 발자취 덕분에 우리가 더 따뜻하고 건강한 세상에서 풍요롭게 살아갈 수 있다”며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시책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제52회 어버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이강덕 포항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0,000원
  • 30,000원
  • 50,000원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 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오주호

대구경북취재본부 오주호 기자입니다.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