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학교 과학벨트 산학연계인력양성사업단이 천안캠퍼스 본관 회의실에서 반도체 분야 전문기업과 시스템 반도체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성태 상명대 총장, 김미형 천안캠퍼스 교학부총장, 홍대기·이종환 시스템 반도체공학과 교수 등 대학 관계자와 협약기업인 ㈜에스앤에스티코리아 김진연 전무이사, ㈜이디에이엘리텍 김정대 대표가 참석했다.
㈜에스앤에스티코리아는 반도체 설계분야의 글로벌 기술을 보유한 4차산업의 리더로서, 한국-베트남 하이테크 산업의 선도기업이다.
㈜이디에이엘리텍은 시놉시스 전담 디자인센터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인력을 교육하고 SoC Design Service 및 Tool 사용에 관한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취업협력 및 취업연계 교육프로그램 공동협력 △인재양성을 위한 학생 현장실습, 견학 공동협력 △인력교류 및 양성 관련 공동협력 △학술·기술·정보 교환 및 공유 등이다.
홍성태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으로까지 연계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정대 ㈜이디에이엘리텍 대표이사는 “기업 주도로 실무 중심 시스템 반도체 설계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대학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