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수 청도군수 “군민과의 약속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청도군 민선8기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경북 청도군이 민선8기 공약 이행을 빈틈없이 챙기고 있다.

청도군은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군수를 비롯한 담당 이상 직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군수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민선8기 군수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에서는 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하는 청도를 만들기 위한 군정 방침으로 ▷혁신하는 친환경 농업청도 ▷살고싶은 행복한 복지청도 ▷성장하는 상생의 균형청도 ▷매력적인 고품격 관광청도 ▷변화하는 창의적 교육청도 ▷더 빠르고 편리한 교통청도 ▷주민이 참여하는 공감청도 등 7대분야 83개사업에 대한 부서별 세부 실천계획을 보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 민선8기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 ⓒ 청도군

김하수 청도군수는 7대분야 공약과제 중 ▷혁신하는 친환경 농업청도 분야로 △농업경영컨설팅 플랫폼 구축 △농산물 안전분석실 건립 △국제 농업학술세미나 개최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창의적인 친환경농업 환경 변화로 살기좋은 농촌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살고싶은 행복한 복지청도 분야는 △청도군 가족센터 건립 △청도군 보건소 이전 신축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확대 등 모든 군민에게 실질적인 복지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복지청도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했으며,

▷성장하는 상생의 균형청도 분야로 △대규모 전원주택단지 유치 △지역 특화 산업단지 유치 △사회적 기업 육성 확대 추진 등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파급효과를 이루어 산동·산서 지역의 균형발전을 이끌어내며,

▷매력적인 고품격 관광청도 분야에는 △대규모 위락단지 및 종합레포츠 단지 유치 △산림치유힐링센터 건립 △생활문화복합센터 건립 등 군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고, 청정한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휴양·치유의 우리나라 제1의 힐링도시 청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변화하는 창의적 교육청도 분야 사업은 △청도 인재양성원 설림 △대학생 행복기숙사 지원 확대 △골프학교(아카데미) 설립 등 우리 아이들의 꿈을 우리 지역에서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교육의 안정화를 위해 공교육 강화에 힘쓸 것이며,

▷더 빠르고 편리한 교통청도 분야는 △도시 광역철도망 구축 △청도역세권 환경 개선사업 △마령재터널 조기 개통 △금천 박곡~울주 언양간 터널 등 지역발전을 견인할 도로, 철도망 확충, 광역교통망 구축사업을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조하여 국책사업으로 조속히 추진할 방침이다.

▷주민이 참여하는 공감청도 분야 사업에는 △군민 참여예산제도 시행 △청도 고향사랑기부제 도입 △화양읍사무소 조기 착공 등 주민 편의 위주의 봉사행정 추진으로 새롭게 변화되는 군정의 모습을 반드시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민선8기 군수 공약 실천계획은 청도 미래를 위한 단순한 꿈과 희망이 아니라 반드시 이룩해야 할 숙명적인 과제이며, 오직 군민 행복과 청도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5만 군민과 600여 공직자가 힘을 모은다면 반드시 이뤄낼 수 있기에 공약 이행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0,000원
  • 30,000원
  • 50,000원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 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김창우

대구경북취재본부 김창우 기자입니다.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