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윤명희 의원(장흥2)은 지난 29일 목포대학교에서 ‘여성리더 역량과 혁신’을 주제로 여성을 대상으로 한 리더십 특강에 나섰다.
이번 특강은 국립목포대학교 호남제주권역전남지역 R-WeSET 사업단(단장 이재빈)이 개최했으며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 협약자 16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윤명희 의원은 이날 특강에서 ▲리더십에 대한 개념 ▲여성리더십의 강점 ▲리더십 유형 ▲여성리더로서 겪었던 경험 등을 제시하면서 강연을 펼쳤다.
윤명희 의원은 “여성들의 권익과 지위도 점차 향상되어 이제는 여성이 조직의 리더로 활약 하는게 일상화 되고 있다”며 “성역할의 고착화된 고정관념에서 탈피해 여성 리더만의 강점인 공감, 소통, 포용, 배려 등을 앞세워 남성리더 못지않은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특강을 들은 수강생들은 “여성 리더 역할을 많이 하신 의원님의 많은 경험 얘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여성의 역할이 미래에는 점차 확대되고 여성의 영향력이 커질 거라는 의원님의 말씀을 듣고 가슴 벅찼다.”는 등의 의견을 밝혔다.
한편 윤명희 의원은 한국경제인연합회 광주전남지회 제6대 지회장, 전남지역 경제인협회 이사, 전남 경총 부회장 겸 여성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소속으로 경제전문가로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