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복 울진군수가 19일 군 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 19 백신 4차 예방접종을 받았다.
이날 손 군수는 이날 4차 접종 대상이 확대됨에 따라 자발적으로 접종에 동참해 공공기관 방역목적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참여했다.
추가로 확대된 4차 접종 대상자는 50대 연령층 및 18세 이상 기저 질환자, 감염 취약시설 입소자·종사자이며, 접종은 3차 접종 후 4개월(120일)이 경과 한 시점부터 가능하다.
현재 당일 접종 및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사전예약대상자에 대한 접종은 8월 1일부터 시작된다.
또한, 당일 접종은 위탁의료기관별 잔여 백신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므로 방문 전 사전연락이 필요하며, 사전예약은 예약신청일을 기준으로 2주 후부터 접종일 선택이 가능하고 온라인예약(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nvcr.kdca.go.kr), 전화 예약(1339, 울진군보건소 콜센터789-5075~6, 읍·면사무소),위탁의료기관에서 가능하다.
예약이 어려운 어르신들은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 및 읍·면사무소에 방문하면 예약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이번 4차 접종 확대는 코로나 19로부터 울진군민의 건강을 지키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대상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기초접종 미 완료자 및 4차 접종 대상자 중 아직 3차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사람은 접종을 권고하고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