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가 제10회 경산대추축제를 온택트로 개최한다.
20일 경산시에 따르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제10회 경산대추축제가 라이브 방송과 쌍방향 스트리밍으로 온라인 채널 '경산대추TV'를 통해 개최한다.
전국 최대 생산량과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경산대추의 이미지 제고와 명품 경산대추를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의 품질 우수성 홍보 및 소비 촉진을 위해 경산대추 할인 판매, 라이브 커머스, 축하공연, 힐링 버스킹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과 함께한다.
축제 첫날인 29일에는 경산대추축제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 경산대추 그림 그리기 대회, 우수농산물 홍보(미니사과 루비에스, 남천맥반석 포도, 샤인머스켓), 경산대추로 떠나는 요리 여행, 온라인 판매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 TBC 굿데이 프라이데이 생방송을 진행한다.
둘째 날은 힐링 테라리움, 초청 가수 공연, 경산대추 4행시 짓기 등으로, 셋째 날은 나도 경산유튜브스타, 우수농산물 가공품 홍보(경산대추즙, 경산대추막걸리), 힐링 버스킹콘서트의 공연 등으로 3일간 실시간으로 방영한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대추축제는 경산을 대표하는 축제로써 농업인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을 시민들과 온택트로 체험할 수 있는 행사"라며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어 많은 시민과 함께 할 수 없어 아쉽지만, 온라인을 통해서 경산의 우수농산물과 경산대추를 체험할 좋은 기회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에 따르면 산림청 지리적표시제 제9호 등록상품인 경산대추는 천혜의 환경과 최적의 기후조건에서 약 33%의 생산량으로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세종실록지리지, 신동국여지승람 등에 경산의 지방 곡물 및 토산품으로 대추가 있다는 기록으로 보아 예로부터 경산대추가 매우 유명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