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는 17일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16일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소프트웨어고등학교 특성을 살려 실감형가상현실(VR)과 메타버스를 이용해 진행된다. 3차원의 그래픽 공간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스스로 콘텐츠를 조작하면서 학교 시설을 관람할 수 있는 VR을 통해 학교 투어, 학교장 인사, 학교 비전 제시, 특색 있는 교육 과정과 졸업 후 진로와 진학, 각종 지원 제도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는 소프트웨어 분야 전국 최초의 공립 특성화고등학교로 올해 3월 개교해 상반기에 고졸 성공 취업 대박람회 창업경진대회에서 1위, 지방경기대회에서 6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내년도에는 소프트웨어 개발과(2반 40명),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1반 20명), 게임개발과(1반 20명) 3개 학과에 80명을 전국 단위로 모집하고 입학생은 전원 기숙사 입소가 가능하다.
황창기 교장은 "VR을 기반으로 한 학교 소개 콘텐츠를 학생들이 직접 개발했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고민하고 있을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이번 설명회가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