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제16회 온라인 울진 금강송 송이와 친환경농산물 축제 개최

10월 1일 ~ 10월 4일 까지 진행

경북 울진군은 오는 10월1일부터 4일까지 울진읍 연호문화센터에서‘제16회 온라인 울진 금강송 송이와 친환경농산물 축제’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울진군청

군은 지난 3년간 태풍과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준비해 왔던 축제가 당일 취소되는 등 축제 개최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올해는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 19의 4차 대유행과 지역에서도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민들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만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이번 축제에서는“구해줘 송이”,“신파더”,“아무튼송이”,“울진어게인”,“유퀴즈온더송이”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해줘 송이”는 유명 쇼호스트 및 인플루언서가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송이 경매 및 지역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품을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 소비자가 유튜브에 접속 후 직접 구매에 참여할 수 있다.

“신파더”는 신효섭 쉐프와 함께 송이를 활용한 새로운 요리를 만들고 레시피를 배워보는 시간으로 꾸며지며, “아무튼 송이”는 수십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가 출연, 송이 채취 체험 및 먹방을 진행하며 오프라인으로 즐기던 송이 채취 체험의 아쉬움을 간접적으로나마 즐길 수 있다.

“울진어게인”은 아나운서와 가수 그리고 전찬걸 군수가 함께 출연,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울진군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을 토크콘서트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되며, 콘서트 중간에 유명 가수 및 울진군 버스킹팀 공연도 펼쳐진다.

“유퀴즈온더송이”는 울진 금강송 송이 및 우리 지역 특산품 관련 퀴즈로, 퀴즈를 맞힌 참가자들에게 소정의 지역특산물을 증정, 금강송 송이와 지역특산물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연호공원내 공연장에는 직접 축제에 참여하지 못하는 지역민들을 위해 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와 피크닉존을 구성, 주민들이 온라인 축제도 즐기고 공연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박용덕 울진군축 제 발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오프라인 행사는 취소되었지만, 온라인 프로그램을 알차게 구성하였으니 모처럼의 축제를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찬걸 울진군수는“코로나 19로 모두가 힘든 시기 주민들에게 작은 즐거움이라도 드리고자 축제를 개최하기로 했다”며“공연장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군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으니 축제와 함께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지시기 바

한편, “제16회 온라인 울진 금강송 송이와 친환경농산물 축제”는 울진군 축제 발전위원회 공식 유튜브 채널 “울찐이야”로 접속 후 즐길 수 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0,000원
  • 30,000원
  • 50,000원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 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주헌석

대구경북취재본부 주헌석 기자입니다.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