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 최근 매주 목요일, 금요일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실습장에서 영양군 우리 음식연구회(회원 46명) 회원을 대상으로 영양의 제철 산채를 활용한 산나물 밥상 교육을 진행했다.
연구회는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지역 여성 학습 단체로 매년 지역 특산물인 산나물을 활용한 다양한 종류의 음식 교육을 통해 지역 향토 음식을 알리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교육은 제철 다양한 산나물을 활용, 반찬뿐만 아니라 산나물 구절판 등의 일품요리와 설기, 부각 등의 디저트와 산나물 봉골레 파스타 등 지역 특화 식품 상품화로 개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음식들을 실습할 계획이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개발된 다양한 레시피는 산나물을 판매하는 농가들에 배포, 조리법을 몰라서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의 소비촉진 홍보 수단으로 활용할 예정이자
이뿐만 아니라 산나물을 이용한 가정 간편식(HMR), 밀 키트(meal kit)용의 식품도 연구 개발해 농가의 새로운 소득 창출의 기회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이번 산나물 밥상 교육을 통해 다양하고 맛있는 산나물 조리법이 개발되어, 영양군의 건강한 산나물을 홍보하고, 산나물을 판매하는 농가의 소득 증대에 조금이나마 기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