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에서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취뽀!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학일자리센터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밀착형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이론 강의와 실습을 접목해 학생들의 취업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코로나19로 인해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된 '취뽀! 원데이클래스'는 총 36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일대일 컨설팅으로 자신의 역량을 점검하고, 자기소개서 작성과 가상 면접 등을 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총 6시간에 걸쳐 유사 전공 학생들을 소그룹으로 편성해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원하는 기업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면접 시뮬레이션으로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했다.
학생들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기본적인 방법과 무엇을 주의해서 작성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며 "면접 시뮬레이션을 통해서는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할지 알 수 있어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 황은희(간호학과)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취업 고민이 더 많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센터는 학생들이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조력하는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